19일 취임식서 "의료보장성 강화 등 병원 경영 여건 어렵지만 힘 모아 극복할 터" 밝혀

“전북대병원을 내실 있는 병원으로 만들겠다”

전북대학교병원 제20대 조남천 신임 병원장이 19일 병원 본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향후 병원 운영 방침을 밝혔다.

이남호 전북대총장, 김광수 국회의원, 송성환 전북도의회의장 등과 병원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취임식에서 조남천 원장은 “의료보장성 강화 및 확대, 수요자 중심의 의료공급체계 전환, 보편적 복지 확대 등 병원 경영을 어렵게 하는 요소들이 산재해 있지만 병원가족의 힘을 모아 극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수지 개선을 통해 재정이 안정된 병원 ▲군산전북대학교병원 건립 차질 없이 진행 ▲국립대학병원의 사회적 책무 이행 ▲병원가족의 삶과 업무의 조화를 이루는 병원으로 만들겠다고 천명했다.

재정이 안정된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어진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주민의 사랑과 신뢰를 회복해 다시 찾고 싶은 전북대병원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환자 수 증가 및 수입증대가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문제에 대해서는 “지역민의 건강 수호와 병원의 재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한 뒤 “다각적인 재원조달방안을 강구해 향후 새만금시대에 대비하고 나아가 전북대병원이 첨단의료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조남천 신임 원장은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을 나와 동 대학에서 석사, 전남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 위스콘신주립대에서 연수를 했으며 세계 3대 인명사전중의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2011년 판에 안과 질환과 관련된 분야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등재됐다.

전북대병원에는 1992년 9월부터 안과 겸직교원으로 재임하며 안과과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밖에 한국망막학회 상임이사 및 대한안과학회상임이사, 법원행정처전문심리위원, 보건복지부 국민연금심사위원, 중앙노동위원회 조정담당공익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