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올릭스, 최고개발책임자로 웨이 리 영입

기사승인 2018.09.18  07:15:38

공유
default_news_ad2

올릭스(대표이사 이동기)가 보스턴 바이오메디컬(Boston Biomedical, Inc.) 출신 웨이 리(Wei Li) 최고개발책임자(CDO)를 영입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웨이 리는 미국 죠지아 주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 의학 대학원에서 박사 후 연구과정을 수료했다.

보스턴 바이오메디컬에 2007년 사업개발 책임자로 입사 후, 기술개발부터 임상개발 분야를 총괄했다.

지난 2012년 일본 스미토모 다이니폰 제약이 보스턴 바이오메디컬을 약 26억불(한화 약 2조 9,000억원)에 인수할 당시 전체 총괄을 담당한 바 있다.

웨이 리 CDO는 보스턴 바이오메디컬에서 약 11년간 부사장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릭스의 사업개발(기술이전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다음달 미국 보스턴 지역에 설립될 올릭스의 미국 지사를 총괄하며,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긴밀한 관계형성을 구축하고,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도 활동할 예정이다.

올릭스 관계자는 "올릭스의 RNA 간섭 플랫폼 기술과 진행중인 파이프라인에 글로벌 빅파마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직접적이고 빠른 소통을 위해 웨이 리 CDO를 영입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올릭스의 미국 지사가 위치한 보스턴 지역은 사노피, 노바티스, 앨라일람 등의 글로벌 빅파마들과 바이오텍의 R&D센터가 위치한 글로벌 제약 바이오 클러스터의 메카"라며 "웨이 리 CDO의 직접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올릭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재현 기자 sjh@docdocdoc.co.kr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많이 본 기사

ad43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쇼피알/라디오

1 2 3
item35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