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의협 공제조합, 조합발전특별위원회 출범

기사승인 2019.08.13  06:00:18

공유
default_news_ad2

- 위원장에 김재왕 부의장…“조합원 보호‧가입홍보‧공제료 요율 조정 등 장기발전 방안 마련 주력”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이 조합원들에게 한층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합발전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의협 공제조합은 지난 10일 용산역 인근 동경수사에서 조합발전특위 출범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의협 공제조합)

조합발전특위는 의협 공제조합 대의원회 김재왕 부의장을 위원장으로, 백경우 공제이사가 간사를 맡았으며 정홍수 대의원, 나상연 대의원, 박철원 대의원, 황규석 사업이사, 박명하 이사, 전병남 변호사, 이필수 전 메리츠화재 상무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의협 공제조합 대의원회 고광송 의장은 “조합원에게 혜택이 갈 수 있고, 의료배상공제 시장에서 조합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제료 조정, 합리적인 할인·할증안 마련, 각시·도의사회 등 공조직을 통한 가입홍보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협 공제조합 방상혁 이사장은 “위원장님 이하 모든 위원께서 실천 가능한 우선과제를 선정해 조합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켜 조합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합발전특위 김재왕 위원장은 “좋은 의료환경을 위한 조합원 보호와 이익을 위해 가입홍보, 공제료 요율조정, 조합 장기발전 등에 대한 방안 마련에 주력하겠다”면서 “조합 발전에 필요한 우선과제를 설정해 시기별로 시행 가능한 사안을 분류, 조속히 조합원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열린 조합발전특위 1차 회의에서는 내년 회기에 보다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 신의료기술발전에 따른 진료유형 재분류, 공제조합원의 공제료 부담 경‧감소, 가입홍보 강화 등에 대한 구체적 방안이 논의됐다.

최광석 기자 cks@docdocdoc.co.kr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7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많이 본 기사

ad43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쇼피알/라디오

1 2 3
item35
ad4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