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d_ad1

한의대 이어 중의대 8곳도 WDMS서 삭제

기사승인 2019.11.07  06:00:26

공유
default_news_ad2

- 의협 “검증할 수 없는 전통의학, 더 이상 설 자리 없어…정부, 일방적 한방 우대정책 멈춰야”

세계의과대학명부(The World Directory of Medical Schools, WDMS)에서 한의대에 이어 순수 중의과 대학 8곳이 삭제됐다.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6일 의료정책연구소를 통해 세계의학교육협회(World Federation for Medical Education, WFME)가 세계의과대학명부에서 순수 중의과 대학 8곳을 삭제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의협)

세계의과대학명부에서 삭제된 8곳은 ▲Beijing University of Chinese Medicine ▲Guiyang College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Heilongjiang University of Chinese Medicine ▲Liaoning University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Shanghai University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Shanxi College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Tianjin University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Yunnan University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등이다.

의협에 따르면 우리나라 한의대는 지난 2012년 세계의과대학명부에서 삭제됐으며, 지난 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의학교육협회 회의에서는 한의대의 세계의과대학명부 등재 불가를 재확인했다.

이에 대해 의협은 “세계의학교육협회의 이러한 결정들은 세계 의학계에서 우리나라의 한의학과 중국의 중의학 등 전통의학을 현대의학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인식과 평가를 여실히 보여주는 결과”라고 평했다.

또 “객관적, 과학적으로 검증할 수 없는 전통의학은 더 이상 설 자리가 없다. 오래됐기 때문에 검증된 것이라는 억지가 국제사회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면서 “정부도 더 이상 근거가 부족한 한방에 대한 일방적 우대정책으로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일을 멈춰야 하며, 한방행위 전반에 대한 검증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광석 기자 cks@docdocdoc.co.kr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7
ad41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통합의사 2019-11-09 00:49:51

    조국의 위해
    나라를 위한다면 이렇게 양의사, 한의사 치고 받고 싸울시간에 통합의대를 만들어 두 학문을 한명의 의사가 사용할있게 해야 합니다. 의사는 환자를 위해서 죽을때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으면 의사가 아니라 잔재주 부리는 광대입니다. 그리고, 한국의사는 월급이나 수입이 너무 높습니다. 3분지 1만 받고 명예와 긍지로 살아야 합니다.삭제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많이 본 기사

    ad43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쇼피알/라디오

    1 2 3
    item35
    ad4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