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누적 매출액 7873억원으로 지난해 연 매출액 초과 달성

셀트리온헬스케어가 2019년 3분기 매출액 2,8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을 이뤘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820억원, 영업이익 213억원, 당기순이익 101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 7%, 58% 늘어난 수치다.

올해 누적 매출액이 7,873억원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3분기 만에 초과 달성했다. 이 추세라면 연매출 1조원 돌파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지난 11일 미국에서 런칭한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출하가 3분기부터 시작되는 등 제품 판매가 확대된 것이 호실적의 배경이다.

의약품 시장조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3개 바이오시밀러의 시장매출은 미국과 유럽 두 지역에서만 연간 약 2조2,000억원에 달한다. 여기에 트룩시마, 허쥬마 미국 판매 및 램시마SC 유럽 런칭이 본격화되면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중남미, 아시아, 중동 등 시장에서 바이오시밀러 3종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성장시장 가운데서도 시장 규모가 비교적 큰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트룩시마와 허쥬마 판매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일본·태국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도 제품 판매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램시마SC 유럽 직판과 허쥬마 미국 런칭 등 내년 상반기까지 수익 다변화를 이끌 주요 이벤트들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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