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인천시의료원 조승연 원장, 명지병원 김인병·서주현 교수 출연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국내에도 해외 유입이 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입국자에 대한 검사를 강화한 이유도 해외 유입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3일 오후 12시 ‘코로나 파이터스 라이브(코파라)’에서는 코로나19 이전부터 해외 유입 신종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최전선에서 노력해 온 인천시의료원의 이야기를 들을 예정입니다.

조승연 인천시의료원장이 출연해 인천 지역 상황과 공공의료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의료기관마다 최전선에는 선별진료실과 응급실이 있습니다. 2부에는 대한응급의학회 김인병 공보이사(명지병원)와 명지병원 응급의학과 서주현 교수가 나와 ‘코로나19 응급의료체계’에 대해 논의합니다.

강양구 과학전문기자와 신현영 명지병원 교수가 진행하는 코파라는 청년의사가 만든 유튜브 채널 K-헬스로그에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낮 12시부터 100분간 방송됩니다.

코로나19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질문 남기면 전문가가 즉석에서 답변해드립니다.

K-헬스로그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doc3news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방송을 놓치지 않고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인천공항검역 #외국인_유증상자 #선별진료 #인천시의료원 #미국_유럽_코로나_현황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