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소송 예고 "의사들 떳떳함 증명할 것"
"회원·의대생 불이익 있으면 비대위 통해 보호"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은 정부 면허정지 처분에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청년의사).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은 정부 면허정지 처분에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청년의사).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이 정부 면허정지 처분에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선언했다. 의협 회원과 의대생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19일 오후 의협 용산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처분은 결단코 받아들일 수 없다. 법적 절차에 따라 행정소송 등으로 그 정당성을 끝까지 다투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입장 발표는 의협 비대위와 별개로 진행됐다. 박 위원장은 오는 20일 4차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다.

박 위원장은 "이번 법적 투쟁으로 비단 본인뿐만 아니라 수많은 회원과 우리 후배들의 떳떳함을 증명하겠다"며 "향후 추가적인 행정처분뿐만 아니라 경찰과 검찰의 부당한 압박에도 흔들림 없이 저지 투쟁의 선봉에 서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동료와 선후배 의사에 대한 불이익에 결코 눈감지 않겠다. 후배와 동료 의사에 대한 부당한 처분 등 불이익이 생길 경우 비대위를 통해 적극 보호하겠다"며 "의대생과 전공의 등 의사 회원에 대한 행정적·법적 조치가 계속되면 온몸을 바쳐 부당한 정책과 탄압에 끝까지 저항해 최후의 투쟁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정부도 의료계 압박을 거두고 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국민 여론이 바뀌고 있다. 다수 국민이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지적하고 있다"며 "정부는 국민 여론을 호도하거나 협박해서는 안 된다. 국민 여러분도 우리의 정당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