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사회책임 부문 대상’ 수상

올림푸스(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지난 28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하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사회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오른쪽)와 홍승갑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이 28일 진행된 ‘2024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올림푸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오른쪽)와 홍승갑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이 28일 진행된 ‘2024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올림푸스)

올해로 15회를 맞은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각 분야의 전문성과 연계해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모범 기업, 기관 및 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포브스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올림푸스는 내시경, 복강경 등 암 진단 및 치료 설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 사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사회책임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올림푸스가 대한암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은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마련된 활동으로 기획 단계부터 암 경험자 및 가족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고잉 온’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림푸스는 지난 한 해 동안 플로깅프로그램 ▲고잉 온 워크(Going-on Walk), 암 경험자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고잉 온 스튜디오(Going-on Studio), ▲고잉 온 콘서트(Going-on Concert), 암 경험자의 감정을 표현하는 활동 ▲고잉 온 다이어리(Going-on Diary)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림푸스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2년 연속 수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왔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올림푸스한국은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으로서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서적으로 지지할 수 있도록 '고잉 온 캠페인'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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