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SNS·영화관 등 집행된 광고비 40억원 달해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 추진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해 홍보비로 책정한 예비비만 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주요 방송과 신문은 물론 유튜브 등 SNS나 영화관, 지하철 영상광고도 적극 활용했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에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의대 정원 증원 관련 홍보비 예산’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의료개혁정책 홍보를 위한 예비비로 90억원을 확보했다.
주요 홍보내용은 ▲의료개혁 4대 과제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안내 ▲의료기관에 남은 의료진 격려 ▲의료진 현장 복귀 호소 등이다.
현지까지 약 40억원이 집행됐는데 세부적으로 신문 12곳 지면 광고에 예산 3,600만원이, 방송 12곳 채널에 예산 10억9,600만원이 투입됐다. 신문지면 광고는 이달까지 집행되며, 방송 광고 기간은 내달까지다.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 광고비로 9억원이, 지하철·영화관 등 옥외광고로 9억3,900만원이, 인터넷 광고로 5억3,000만원 집행됐다. SNS와 옥외광고, 인터넷 광고는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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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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