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 박종혁 전 총무이사, 대변인은 성혜영 성남시醫 보험이사
"집무대행 체제 현 집행부와 협조해 인수 작업 빠르게 마무리"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구성을 마쳤다(ⓒ청년의사).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구성을 마쳤다(ⓒ청년의사).

임현택 제42대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를 꾸리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의협은 29일 임 당선인이 인수위 구성을 완료했고 차기 집행부 운영에 차질 없도록 인수 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수위 위원장은 연준흠 대한마취통증의학회장이 맡았다. 연 위원장은 의협 제36~38대, 40대 보험이사를 역임했다. 현 41대 집행부에서도 보험이사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인수위 간사는 박종혁 전 의협 총무이사가 선임됐다. 박 간사는 40대 집행부 총무이사, 41대 집행부 의무이사를 지냈다.

대변인은 성혜영 성남시의사회 보험이사다. 성 대변인은 연세생명나무내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이재희 법무법인 명재 대표변호사 ▲채동영 상상의원 원장 ▲허경 연세아이맘소아청소년과의원 원장 ▲허지현 법률사무소 해소 대표변호사 ▲박준일 의협 보험이사 ▲박용언 전 의협 기획이사가 인수위에 합류했다.

성 대변인은 "의료계가 매우 엄중한 시국에 처했다.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부터 대외 회무까지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다. 그만큼 당선인 역량을 집중적으로 요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따라서 "인수위원회는 신속히 회무 인수 작업을 완료하고 42대 집행부가 차질 없이 업무에 매진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현 집행부가 직무대행 체제인 만큼 긴밀하게 협조해 인수 작업을 발빠르게 마무리하자고 요청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